원룸 이삿짐센터 비용 후기 | 호구 안되려면 봐야하는 글(2024)

원룸 이삿짐센터 비용이 궁금하신가요? 사회초년생이거나 대학생 분들인 경우 원룸으로 시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원룸을 구하면 본가에 있던 짐을 옮겨야 되기 때문에 이삿짐 센터를 이용하거나 자가용으로 조금씩 옮길 텐데요.

원룸이라면 자가용으로 조금씩 옮기면서 드는 기름값보다 오히려 이삿짐 센터를 이용하는 게 비용절감 측면에서 유리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룸 이삿짐센터 비용을 알아보고 비교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글에서는 원룸 이삿짐센터 비용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룸 이삿짐센터 비용

원룸 이삿짐센터 비용

이삿짐 센터를 이용할 경우 포장 방식과 지역, 거리(km)에 따라 비용이 발생합니다. 원룸 이사 종류에는 용달 이사, 일반 이사와 반포장 이사, 포장 이사가 있는데 서로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먼저 이사 견적을 받아보시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달 이사

이사 중에 가장 비용이 싼 방법입니다. 그래서 대학생들이 비용 절감을 위해 직접 짐을 포장하고 상·하차를 하기도 하는데요. 단순 운송만 해주는 서비스로 원룸 10평 기준으로 50,000~100,000원 정도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지역 이동 간의 거리에 따라 비용이 추가될 수 있으니 이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용달부르는 방법은 뽐뿌나 당근마켓 게시글을 보면 쉽게 구할 수 있고 전문 이삿짐 센터에 문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 가지 팁으로는 개인용달 아저씨한테 1~2만원 추가로 지불할 테니 짐 나르는 것 좀 도와달라고 하면 90%는 도와주십니다. 개인으로 하시는 분의 경우 하루 건수가 많지 않다보니 1~2만원도 큰 돈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 이사

본인이 짐을 포장하는 대신 상·하차는 이삿짐 센터에서 운반해주게 됩니다. 부피가 큰 가전제품이 아닌 이상 포장하는 것은 쉽기 때문에 도와줄 일손이 부족할 경우 일반 이사를 추천드립니다. 원룸 이사 가격은 약 120,000~150,000원 정도 비용이 발생합니다.

상·하차를 도와주기 때문에 여성 분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거리가 가까운 경우 1~2시간 정도면 이사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반포장 이사

제품 손상이 쉬운 가전제품(TV, 냉장고, 컴퓨터) 등은 이삿짐 센터에서 포장을 해주고 옷이나 생활용품 등은 주인이 직접 싸는 방식입니다. 대신 상·하차는 지역에 따라 다른데 고객과 같이 하는 것이 많습니다.

원룸 반포장 이사 비용은 150,000~200,000원 정도 발생합니다. 그러나 추가적으로 거리 수(km)나 이삿짐 개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포장 이사

포장 이사는 포장부터 상·하차까지 이삿짐 센터에서 전부 다 해주는 방법을 말합니다. 시간이 없는 사회초년생이나 대학생 분들이 주로 하고 뒷처리(청소, 가구배치)까지 깔끔하게 해줘서 많이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시간이 금이다”라는 말이 유행처럼 돌아 비싸더라도 포장 이사를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원룸 기준으로 200,000~300,000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며 다른 이사 방법과 마찬가지로 고객의 요청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원룸 이삿짐 센터 후기

짐이 많지 않다면 제가 추천하는 방식은 개인 용달입니다. 그 이유는 개인 사업자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원룸 이사 용달을 불러도 다른 업체보다 저렴하고 여러모로 많이 도와주시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아버지 뻘이시기 때문에 상·하차도 흔쾌히 도와주시고 정리까지 도와주셔서 2만원 정도 더 드렸던 걸로 기억합니다.

짐이 많다면 이삿짐 센터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삿짐 센터는 전문적인 인력이 투입되기 때문에 이사 도중 파손될 경우 보상이 철저하고 뒷처리까지 깔끔하고 원룸 이삿짐센터 비용이 생각보다 비싸지 않기 때문입니다.

원룸 이삿짐 센터 견적을 받아보고, 네이버 지역 카페나 뽐뿌 게시판에 올라온 후기나 견적들을 꼼꼼히 비교해서 부르시기 바랍니다. 이사 업체에 따라 부르는 게 다르기 때문에 발품을 여러 개 팔아보시구요.

지금까지 원룸 이삿짐 센터 비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혼자 여러 번 옮기다가 허리를 삐끗하다던가 고생할 수 있으니 될 수 있으면 이삿짐 업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전세금 보증 보험 가입조건과 신청방법, 보증료 할인 받는 법

2023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및 자격대상, 소득, 제출서류 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