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배당주 포트폴리오 추천 | 제 2의 월급 통장 만들기

이 글은 미국 주식 배당주 추천 관련 정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배당주에 투자하면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고 안전하게 자산을 증식할 수 있는데요. 매달 혹은 분기마다 배당을 받고 싶은 주식을 사고 싶다면 한국 주식보다는 미국 주식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우리나라 주식은 월 배당보다는 연 배당이 많고 주주 친화적인 기업을 찾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미국 주식은 50년 넘게 배당을 주는 기업도 많고, 매년 배당률을 높이는 기업도 많습니다.

미국에 상장된 주식은 상상 초월할 정도로 많기 때문에 개인이 하나하나 찾고 공부해서 투자하기가 어려운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이번 글에서는 미국 주식 배당주 추천 기업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주식 배당주 추천 기업 TOP 3

리얼티인컴(월배당)

제가 첫 번째로 추천하는 기업은 리얼티인컴입니다. 리얼티인컴(O)은 1969년에 설립된 부동산 투자 회사로 미국 50개 주와 푸에르토리코, 영국 및 스페인 등 전 세계에 11,136개의 부동산 포트폴리오를 보유 중인 리츠주입니다.

미국에만 6,400개 이상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고 83%가 임대 수익으로 거둬들이고 있습니다. 연 배당률 4% 이상으로 1969년부터 중지하지 않고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 25년 동안 배당금을 지속 인상해 귀족 배당주 중 하나입니다.

리일티인컴은 최고가 기준으로 약 17% 떨어진 64.98달러(8만 5,643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 기준으로 배당률은 4.62%로 월 배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미국 배당금 높은 주식 중 하나이며 주가 방어율도 매우 뛰어납니다. 리얼티인컴 1주를 보유하고 있으면 매달 0.2545달러가 입금됩니다.

리얼티인컴은 총 부채율이 약 42%이며 현금 보유량도 좋은 편입니다. 부동산 리츠주의 단점은 공실로 인한 임대수익 악화가 나타날 수 있는데 리얼티인컴은 공실된 건물이 거의 없을 정도로 임대율 관리를 잘하고 있습니다.

SCHD ETF(분기배당)

두 번째로 추천하는 미국 주식 배당주는 바로 SCHD ETF입니다. ETF는 주식처럼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덱스 펀드로 개별 종목이 아닌 여러 종목을 한 꺼번에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렇다보니 한 개의 종목에서 실적이 악화되어도 다른 종목이 커버쳐주기 때문에 하락 폭이 강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CHD는 찰스슈왑이 운용하는 ETF로 보유하고 있는 미국 주식은 브로드컴, 블랙록, 시스코, HD, 코카콜라, 록히드마틴, 머크, 펩시콜라,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버라이즌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배당을 주는 기업으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SCHD는 약 $45.9B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배당률은 3.4%입니다. 배당성장주인 만큼 배당성장률은 12.3%, 주가 상승률은 13.3%입니다.

보통 SCHD를 투자할 때 JEPI와 비교가 되는데 누적수익률을 비교해보면 SCHD가 압도적으로 높은 편에 속합니다. 처음 미국주식을 하는분들은 개별 종목보다는 분산 투자가 가능한 ETF를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AT&T(분기배당)

AT&T는 배당 귀족주로 알려져 있는데 최근 배당컷을 했습니다. 그 이유는 워너미디어와 디렉TV를 막대한 자본을 투자했지만 실패했기 때문인데요. 지금은 워너 미디어를 분사하고 통신 사업에만 집중하고 있는데 점점 실적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AT&T는 14.97달러까지 떨어졌지만 최근 분기 실적이 잘 나와서 20달러까지 올라갔다가 19.24달러로 마감한 상태입니다. AT&T의 4분기 매출은 313억 4,3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0.8% 증가했고영업흐름은 전년 동기 대비 23억 달러 증가했다고 합니다. 지속적으로 신규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상태이고 있는 만큼 투자하기 나쁘지 않은 기업이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AT&T 배당률은 약 5.68%입니다. 1월, 4월, 7월, 10월 배당을 주고 있으며 1주당 0.2775달러를 받을 수 있습니다. AT&T의 경쟁 기업은 버라이즌과 T모바일 등이 있는데 비교해보고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지금까지 미국 주식 배당주 추천 기업 TOP 3를 알아보았는데요.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때 성장주 뿐만 아니라 오늘 소개한 배당주를 섞어야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고 주식 시장이 안 좋을 때 배당 받는 낙으로 버틸 수 있습니다.

AT&T는 한 차례 배당 컷을 했지만 실적이 개선되고 빚을 줄여나가고 있는 만큼 투자하기 좋은 시기라고 생각되고, 리얼티인컴과 SCHD는 현재 하락장에서도 주가 방어율이 매우 뛰어난 만큼 이 두 가지만 사도 안전하게 자산 운용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