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티인컴 월배당 100주 보유하면 얼마 받을까? 리스크는?

주식을 하다보면 배당주와 성장주를 고민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성장주의 경우 배당은 적거나 없지만, 주가가 배당주에 비해 빨리 오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처럼 조정시기에 배당주보다 오른 만큼 주가가 빠지는 속도가 크기 때문에 위험리스크가 큰 편입니다.

그래서 지금처럼 금리 인상 이슈나 전쟁 이슈가 있는 경우 성장주보다 배당주가 안전한 편인데요. 배당주도 월배당, 분기배당, 연배당이 있는데 오늘은 월배당 대표주식인 리얼티인컴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리얼티인컴이란?

리얼티인컴(Realty Income)은 1969년에 설립된 부동산 투자 회사입니다.

2021년 12월 31일 기준으로 미국 50개 주, 푸에르토리코, 영국 및 스페인에 11,136개의 부동산을 구성하고 있으며 60개의 개별 사업에서 약 1,040명의 세입자에게 임대하고 있습니다.

리얼티인컴 주가
리얼티인컴 주가

미국 전역에 6,400개 이상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고, 대부분 임대 수익으로 약 83%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리얼티인컴은 배당률 4% 이상으로 설립 이후 배당을 중지하지 않고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25년 이상 배당금을 올려 귀족 배당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리얼티인컴 손익계산서

2021년 4분기 손익계산서입니다. 이번 분기 컨센서스는 매출은 예측치(668.17M)를 넘는 679M을 기록했으나 주당순이익은 예측치를 하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실적발표 이후 주가가 약 3%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으나 금요일에 반등하면서 67.5달러로 마감했습니다. 

리얼티인컴 재무재표

총 자산 대비 총부채 비율은 약 42% 정도 되며 현금 보유량도 굉장히 괜찮은 편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투자하고 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 미국 주식을 처음 접한 분들이라면 배당주로 구성하면서 받는 배당금을 조금씩 모아 성장주를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현재 성장주 위주로 투자하고 계신 분들은 10~20% 정도는 배당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리얼티인컴 리스크는?

리얼티인컴 리스크

리얼티인컴 25년 이상 배당금을 늘려온 기업이지만, 리스크가 없는 편은 아닙니다. 코로나로 인한 공실 발생으로 인한 임대수익 악화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리얼티인컴은 코로나가 심해짐에도 불구하고, 공실이 거의 없을 정도로 관리를 매우 잘하는 편입니다.

리얼티인컴 리스크 공실

리얼티인컴 부동산 보유 수가 매우 가파르게 증가하는 반면에 공실된 건물은 거의 증가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임대업을 하면서 안정적인 임대율 관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100주를 보유했을 때 배당금은?

저도 리얼티인컴을 투자하려고 공부하고 있는데 배당성장주로 꽤 매력있는 기업인 것 같습니다. 소액으로 부동산을 투자하고 싶다면 리얼티인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주가 기준으로 850만원을 투자했을 때 리얼티인컴 100주를 보유하게 되는데 주당 0.24달러를 받는다고 가정을 하면 월 24달러를 배당 받게 됩니다.

1년으로 계산했을 때 약 288달러 약 34만원의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1,000주를 보유한다면 1년에 380~400만원 정도의 배당금을 받게 되고요.

지금까지 리얼티인컴(O)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코로나 전 주가를 회복하지 못했지만,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방역기준을 완화할 것으로 보이면서 일상 생활로 돌아가는데 얼마 남지 않은 듯합니다.

사람들이 마스크를 벗어던진다면 주가 회복은 금방 하겠죠? 저도 금리 인상 이슈로 현금 보유량을 늘리고 있는데 안전하게 배당주에도 조금 투자해볼 계획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