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전세대출 후기 및 금리, 한도, 필요한 서류 알아보기

이 글은 케이뱅크 전세대출 관련된 정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신혼부부나 사회초년생 분들은 월세나 전세로 시작하는 분들이 대부분일 텐데요. 전세대출도 은행마다 금리가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발품을 여러 군데 팔아보고 조건 좋은 곳에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케이뱅크 전세대출 자격조건과 금리, 한도, 승인 후기 등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전세대출

케이뱅크 전세대출

케이뱅크는 인터넷은행이다보니 시중 은행보다 낮은 금리로 빠르게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최근 전세대출 규제 완화로 인해 작년보다 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변경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부부합산 소득 1억원 초과 1주택자
  • 보유주택가격 9억원 초과 1주택자

전세대출을 받을 수 있는 이용 가능 대상이 확대됨으로써 부동산 가격이 안정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대출조건

케이뱅크 전세대출은 만 19세~34세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소득이 없고 재직기간이 짧아도 대출이 신청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여기에 추가로 1주택자인 사람들도 이용 가능합니다.

저는 분양 받은 아파트가 둘이 살기엔 너무 커서 전세로 돌리고 싼 집을 알아보려고 케이뱅크 전세대출을 알아봤었는데요. 조건이 생각보다 좋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3.39%~4.94%입니다. 기준금리와 가산금리가 적용되어 산정되며 청년 전세대출인 경우 좀 더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유리합니다.

상품기준금리가산금리
전세대출3.53%-0.14%~1.41%
청년 전세대출3.53%-0.14%~0.42%

기준 금리는 한국 은행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개인 신용등급과 대출조건 등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

최소 대출신청 금액은 500만원 이상인데요. 일반 전세 대출의 경우 보증금 80% 범위 내 최대 2억 2,000만원까지 가능하고 청년 전세대출은 보증금의 90% 범위 내 최대 2억원까지 가능합니다.

전세대출 이자

만기일시상환으로 대출금리 3.39%로 2억 원을 2년 동안 빌렸을 때 약 13,560,000원의 이자가 발생하며 매달 56만 5천원씩 이자를 납부해야 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1년 이상 3년 이내입니다. 대출 실행 후 기간 변경은 불가능하고 대출만기일이 임대차계약서 만기일과 일치해야 실행이 가능하며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입니다.

기간 연장은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그러나 청년 대출의 경우 만 39세를 촐과하면 기한연장이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고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부합산 2주택자나 투기과열지구 내 3억원 초과 아파트를 취득한 경우 혹은 실거주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 연장이 불가능합니다.

또, 대출금액이 5천만원 이상 초과될 경우 인지세를 납부해야 되며, 은행과 고객이 각 50%씩 부담하게 됩니다. 5천만 원 미만은 인지세가 면제입니다.

대출후기

케이뱅크 대출은 조건만 충족하고 신용등급에 문제가 없다면 승인이 잘 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인증서만 있으면 대출에 필요한 서류들을 자동 제출되고 임대차계약서와 계약금 영수증 등을 사진으로 찍어서 제출하면 됩니다.

대출 승인은 3일 이내로 났던 걸로 기억하고 주말과 공휴일에도 송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오프라인 은행보다 훨씬 좋다고 판단됩니다.

또 결혼한 사람은 배우자의 정보제공 동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배우자도 케이뱅크 앱 설치 후 회원가입을 해야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케이뱅크 전세대출 후기와 조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금리가 저렴한 편이긴 하나 이보다 더 좋은 조건이 있는 은행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금리 1% 차이가 생각보다 꽤 크거든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후기 및 조건 정리(금리, 한도, 기간 등)

전세금 보증 보험 가입조건과 신청방법, 보증료 할인 받는 법

전세금 반환 소송절차 및 내용증명 예시 보증금 돌려받는 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