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드 모터스 주식 가격 및 테슬라 대항마라 불리는 이유

루시드 모터스 주식 가격 전망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저도 루시드 주주로써 큰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데요. 어제 사우디 국부 펀드(PIF)가 루시드의 인수를 고려하고 있다는 루머가 확산되면서 전 거래일보다 43% 폭등한 12.87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사우디 국부 펀드는 루시드 지분 62%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루시드 인수는 결코 불가능한 일이 아닙니다. 루시드는 매 분기 적자를 기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것도 바로 사우디아라비아가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루시드 주주 분들을 위해 루시드 모터스 주식 가격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확인하세요.

루시드 모터스

루시드 모터스
루시드 모터스는 피터 롤린슨이 이끌고 있는 전기 자동차 및 배터리를 생산업체입니다. 피터 롤린슨은 테슬라의 수석 엔지니어 출신입니다. 테슬라 대항마라고 불리는 이유는 바로 테슬라를 퇴사한 엔지니어 출신들이 만든 전기 자동차이기 때문인데요.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창업자였던 마틴 에버하드의 경영능력을 문제 삼아 CEO 자리에 오르면서 테슬라 초창기 멤버들이 대거 퇴사했습니다. 이후 버나드 체가 Atieva라는 전기차 배터리 기술 및 배터리 납품하는 스타트업을 창업했고 테슬라를 퇴사한 엔지니어들을 영입해 지금의 루시드를 만들었습니다. 2016년에 루시드(Lucid)로 변경하고 전기 자동차 제조사업에 뛰어들었습니다.

루시드 모터스 주식 가격

루시드 모터스 주식 가격은 현재 12.87달러로 마감했습니다. 21년 경제 호황기 때 52달러까지 갔었는데 금리 인상과 락업 해제, 생산량 목표 삭감 등으로 인해 6달러까지 떨어졌다가 현재 12.87달러까지 오른 상태입니다.

루시드 모터스 전망

현재 금리 인상과 경기 침체,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으로 인해 앞으로 주가가 어떻게 될 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그러나 공장은 계속 돌아가고 있고 기술은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양산형 차가 나온다면 주가 상승은 시간 문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4분기 목표 생산량 초과 달성

최근 4분기 발표에 따르면 2022년 생산한 전기차는 약 7,180대로 3분기에 공개한 연간 생산량 목표치(6,000대~7,000대)를 넘어선 수치입니다.

3분기에 2,282대를 생산했는데 4분기에 애리조나 공장에서 3,493대를 생산했으니 약 53% 증가한 수치입니다. 미국 뿐만 아니라, 사우디아라비아에 공장을 건설하고 있는 만큼 생산량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1회 충전 주행거리

전기차를 구입할 때 1회 충전으로 몇 km를 가는 지도 중요한 사안입니다. 테슬라는 광고에서 1회 충전으로 528km 이상 주행 가능하다고 했는데 공정거래위원회가 실험해본 결과 겨울에 도심을 주행할 경우 1회 충전 주행 거리는 220km로 절반 이하로 떨어졌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과징금 28억 5,000만원의 벌금이 부과되었는데요.

미국 주행거리 테스트 전문 유튜브 채널인 Out of Spec Reviews>에 따르면 루시드 에어로 고속도로에서 110km로 일정하게 달린 결과 700km(435마일)의 주행거리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 벤츠 EQS450 – 553km
  • 기아 EV6 4륜 19inch – 409km
  • Bmw i4 50 – 394km
  • 테슬라 모델3 퍼포 – 450km
  • Bmw ix – 545km

이처럼 1회 충전 주행거리에서 다른 차량보다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배터리 제조업체였기 때문에 이런 우수한 성적이 나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고급 전기 자동차

테슬라를 봤을 때 “멋있다”는 생각보다는 “전기차구나”라고 생각이 들었는데 루시드를 처음 봤을 때 진짜 멋있다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배트맨이 타고 다닐 것 같은 디자인이라고 할까요?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루시드는 비싸서 못 살 거라고 생각하는데 현재 루시드 에어가 77,400달러(약 9천 만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3가 지금 풀 옵션 기준으로 8,817만원에 판매되고 있으니 별반 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 루시드 에어는 준대형 세단이고 모델3는 중형 세단이기 때문에 크기 자체도 차이가 있습니다. 내부 공간도 잘 만들어서 앉았을 때 편안함을 준다고 합니다.

사우디 국부펀드 투자

사우디 국부펀드의 투자(1조 1,800억 원)가 없었더라면 루시드는 전기차 시장 경쟁에서 살아남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면서 생산량을 늘리고 테슬라, 리비안과 경쟁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사우디 국부펀드 인수설이 돌고 있는 만큼 한동안은 주가가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4분기 실적도 3분기보다 훨씬 좋게 나왔으니까 말이죠.

루시드 모터스 주식 사는법

루시드 모터스 주식 사는법

루시드 모터스는 증권 앱에서 증권 계좌를 만들고 한화를 달러로 환전해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미국 증시 개장시간은 오후 11시 30분부터 오전 6시입니다. 일부 증권사에서는 프리장 오후 6시부터 거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한국투자증권과 키움증권 영웅문을 이용하고 있는데 환전 수수료와 거래 수수료 등을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증권사를 고르시기 바랍니다. 제가 알기론 키움증권이 환전 수수료가 싸다고 알고 있는데 인터페이스가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루시드 모터스 주식 가격 전망 및 사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2년 4분기 실적이 좋았던 만큼 승승장구해서 플러스 흐름 타줬으면 좋겠습니다. 테슬라 대항마로 끝나는 것이 아닌 전 세계 전기 자동차 업계 1위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