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자동차 대출 오토론 조건, 금리, 한도, 승인 잘 나는 법

이 글은 농협 자동차 대출 오토론 조건과 금리, 한도, 필요 서류 등을 정리한 글입니다. 이 상품은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 뱅킹 혹은 스마트 뱅킹으로 이용해 신차 구입 예정자이신 분들이 이용하면 좋습니다.

신차 구입 예정자이신 분들은 올해 자동차를 구입할 예정이신 분들은 이번 글을 참고해 도움 얻으시기 바랍니다.

농협 자동차 대출 오토론

농협에서 자동차 대출 취급하는 상품은 오토론 하나 뿐입니다. 기존에 오토론 전환대출과 채움오토론이 있었는데 현재 종료된 상태이며 NH간편오토론은 무방문으로 이용가능합니다.

분류농협 NH간편오토론
조건1.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자
2. 1년 이상 사업을 하고 있는 자
금리연 6.8%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
기간최대 10년 이내
한도최대 6천만원
중도상환 수수료있음

자격조건

농협 자동차 대출 오토론 조건은 신차 구매 목적으로 자동차 매매 계약을 체결한 고객입니다. 대출 대상 차량은 승용차와 승합차, 화물차(5톤 이하)이어야 하며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해야하며, 6개월 이상 재직 또는 1년 이상 사업을 영위한 경우 대출이 가능합니다.

소득은 소득금액 증명원으로 확인합니다. 무방문으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공인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서류가 제출됩니다.

> 우리은행 우리드림카대출 요점정리

대출금리

최근 인플레이션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인해 은행 금리가 많이 올라간 상태입니다. 농협 자동차 대출 오토론 금리는 연 최저 6.8%입니다.

기준가산우대최종금리
금융채 6개월 변동 – 3.643.460.36.8~7.1
금융채 60개월 고정 – 4.063.460.37.22~7.52

기준금리+가산금리+우대금리로 산정됩니다. 대출금리는 신용등급과 거래실적, 대출조건에 따라 차등적용되기 때문에 주 거래은행으로 농협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유리합니다.

또, 친환경차(하이브리드/전기/수소차)를 구입하는 자에 한해 0.3%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대출한도

농협 자동차 대출 오토론 대출한도는 최대 6천만원입니다. 차량 구입가격과 서울보증보험 보증 가능금액 중 적은 금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차량 구입가격이 3천만 원이고 서울보증보험 보증 가능금액이 6천만 원이면 3천 만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1년부터 10년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상환방법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이뤄집니다. 원금균등할부상환은 대출 원금을 대출 개월 수만큼 나누고 이자를 더해 매월 상환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원리금 균등 할부 상환은 원금과 이자의 합계를 대출기간동안 매월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어떤 방법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원금 및 이자 상환시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중도상환할 경우 [중도상환원금X적용요율X(잔여기간/대출기간)으로 계산하여 가계대출 0.6%의 금리를 적용해 부담하게 됩니다. 대출취급일로부터 3년까지 적용된다고 합니다.

필요서류

농협 자동차 대출 오토론 필요서류는 운전면허증과 차량매매계약서가 필요로 하며 추가로 소득금액증명원을 포함한 기타 서류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농협 자동차 대출 오토론

만약 원리금균등상환으로 60개월 6.8% 금리로 6000만원을 대출받았을 때 월이자는 182,418원이 나오며 월 납입금(이자포함) 1,182,418원이 나옵니다.

오토론 승인 잘나는 법

사실 자동차 대출 거절 뜨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소득이 있고 소득에 비해 대출이 많이 있지 않는 한 승인이 잘 난다고 합니다.

신용 점수를 잘 관리하고 소득이 있는 분들은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거절되었다면 신용점수가 너무 낮거나 소득이 낮아서 나는 것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보완한 다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용금액이 5천만원 초과일 경우 7만원의 인지세가 나오게 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협 자동차 대출 오토론 외에도 다른 은행의 오토론도 있으니 함께 비교해보시면 좋습니다.

우리은행 우리드림카대출

우리은행 우리드림카대출도 무방문 상품으로 스마트뱅킹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분류우리드림카대출
대출조건6개월 이상 재직자
12개월 이상 사위영업중인 사업소득자
연금 수급자
대출금리6개월 이상 재직자 혹은 12개월 이상 사위영업중인 사업소득자,
대출한도최대 6천만원
대출기간최저 금리 6.2%
상환방법원(리)금균등분할상환

자세한 정보는 링크를 통해 들어가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농협 자동차 대출 오토론 조건과 금리, 한도, 상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이용하고 있는 대출 상품이 많거나 오토론 대출이 있는 경우 부결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차 구입 예정이신 분들은 이번 글 참고해 도움 얻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