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 급전 필요할 때 대출 가능한 곳 5

신용불량자 급전 필요하신가요? 채무 및 통신요금, 잦은 현금서비스 및 카드론, 대출금 등을 제때 갚지 못해 신용등급이 떨어지면서 신용불량자가 됩니다. 최근 경기 불황으로 신용불량자가 증가해 개인회생 신청하는 사람이 크게 늘었다고 하는데요.

신불자가 되면 제1~2금융권 대출을 이용할 수 없지만, 정부에서 제공하는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신용불량자 급전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불량자 급전 필요할 때 대출 가능한 곳

신용불량자 급전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

신용회복위원회는 말 그대로 채무와 신용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에게 신용회복과 경제적 재기를 지원하고 있는 정부 지원 기관입니다.

비대면 간편대출은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소액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상품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자격조건 –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을 받아 미납 없이 6개월 이상 성실상환 또는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사람
  • 대출한도 – 최대 500만원(1회 신청 금액은 300만원)
  • 대출금리 – 연 4% 이내

대출을 상환할 수 있는 소득이나 상환여력이 부족하거나 보유재산이 많거나 연체정보가 등록된 사람이라면 대출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금액 및 채무조정 상환기간에 따라 대출한도가 차등적용됩니다.

성실상환자 소액대출

이 상품도 역시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채무조정을 받아 6개월 이상 성실 상환하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사람이라면 이용 가능합니다.

생활안정자금, 학자금, 고금리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등으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채무조정 24개월 이상 상환했다면 최대 1,500만원 이내로 연 2% 이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신등급 대출

신용등급 외 통신사에서 관리하는 개인신용평가 통신등급이 있습니다. 이 경우 통신요금만 연체하지 않고 이용했다면 통신등급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통신등급 9등급 이상부터 이용가능하고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우리은행 위비뱅크 비상금대출 이 있습니다.

제1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 알아보기

미소금융 재기자금

이 상품은 자영업자 중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이용 중이면서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혹은 차상위계층 이하 또는 근로장려금 신청자라면 신청 가능합니다. 소득 기준은 상환능력 심사를 위한 소득증빙이 필요합니다.

금리는 연 4.5%(변동금리)로 이용가능하며 최대 2,000만원 5년 이내로 대출 가능합니다. 단, 미성년자는 제외되며 성실상환 여부에 따라 약정금리에서 1% 인하됩니다.

햇살론15

기존 대출이 많아 원금과 이자 갚기가 부담스러웠던 분들은 햇살론15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이는 대부업·불법사 금융 등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신불자가 최소한의 기준만 충족하면 은행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하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는 개인신용등급 제한 없으며 은행에서 신청할 경우 최대 700만원, 연 15.9% 금리로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22년 12월 31일까지 한도를 1,400만원까지 늘린 상태이니 신불자 급전이 필요하신 분들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상품도 마찬가지로 성실상환 시 1년마다 금리가 인하되는데 3년 선택 시 3%, 5년 선택 시 1.5%씩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부결 시 대안 상품

대출 부결 시 대안 상품으로 리드코프처럼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금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원금과 이자 갚기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100만원 소액대출 무직자, 직장인, 신용등급 낮아도 승인나는 곳 6

리드코프 100만원 대출 무직자라도 주말에 부결없이 받는 법

OK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조건 및 후기(2022년 기준)

지난 번에 쓴 글들을 참고하시면 대안 상품으로 이용 가능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신용불량자 급전 대출 가능한 곳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처럼 신용불량자도 충분히 찾아보면 급전 필요할 때 대출 가능한 상품들이 많으니 오늘 소개한 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