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바이누 코인 전망 2023 | 100원 갈 수 있을까?

이 글은 시바이누 코인 전망과 관련된 정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시바이누는 도지코인과 함께 밈코인으로 불려지고 있습니다. 2020년 8월 6일에 료시라는 익명의 개발자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최초 가격은 0.00000000051달러이었습니다.

료시는 “시바이누는 도지코인을 잡을 수 있는 코인”이라고 브랜드화를 하고 있는데요. 도지코인은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강력하게 밀었던 코인 중 하나인데 과연 시바이누가 도지를 잡을 수 있을까요?

시바이누 코인 전망은 아래와 같습니다.

시바이누 코인

시바이누는 2021년 10월 28일 1개당 0.00007924달러로 최고점을 찍었었습니다. 비트코인 약세장으로 인해 현재 0.000010달러로 내려앉은 상태입니다.

2021년 초만 해도 작은 돈을 투자해서 돈을 버는 장이었기 때문에 재미삼아 샀다가 수익을 본 분들이 많으셨을 텐데요. 반면에 불장에 뛰어들었다가 손해를 보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비탈릭 부테린 지갑

시바이누는 코인 가격을 올리기 위해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의 월렛에 500조 SHIB를 보냈고 시바이누와 관련있는 것처럼 거짓 마케팅을 했습니다. 암호화폐는 현금과 달리 추적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인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를 본 코인 투자자들은 시바이누를 사기도 했는데요.

그러나 비탈릭은 해당 코인의 90%을 소각했는데 그 당시 기준으로 약 8조 3,435억원의 가치였습니다. 이걸 팔기만 해도 엄청난 수익을 올릴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소각을 결정한 것은 이더리움 창시자로써 마땅한 일을 한 것 같습니다.

코인 시장에서 소각은 그만큼 유통되는 코인이 줄어들기 때문에 코인 가격이 상승하게 됩니다. 비탈린의 소각으로 인해 1시간 만에 34%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또 일론 머스크가 자신의 트위터에 “내가 입양한 시바견이다”라는 내용과 함께 사진을 올렸습니다. 코인으로 장난질을 많이 하던 일론 머스크였기 때문에 이 트윗을 본 사람들은 “일론 머스크와 시바이누가 무슨 연관이 있을 것이다”라고 추측을 하고 대량 매수해 하루 만에 4108%가 상승했었습니다.

시바이누 코인 전망

시바이누 코인 전망
시바이누 코인 전망

시바이누 코인 전망을 알아보기 앞서 시바이누가 어떤 곳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부터 알아봐야 합니다. 시바이누는 도지코인과 더불어 대표적인 밈 코인으로 직/간접적인 결제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직/간접적인 결제수단 활용

시바이누 포르쉐 결제
시바이누 포르쉐 결제

일론 머스크가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 도지코인과 시바이누로 결제할 수 있다는 추측 기사가 나왔고 포르쉐도 시바이누로 결제할 수 있다는 소식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미국 영화관 기업 AMC에서도 영화 티켓을 구입할 수 있고 온라인 여행사인 트라발라(AVA)에도 시바이누를 결제 수단으로 추가했습니다.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태그호이어도 북미 지역에서 시바이누를 결제 도구로 선택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유명 기업에서 코인 결제를 도입하고 있는데 약세장에서 강세장으로 바뀔 때 큰 상승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메타버스

시바이누 코인 전망

시바이누는 세계 경제 포럼(WEF)에서 초청을 받아 메타버스 프로젝트 협력 추진하고 있다는 뉴스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시바이누는 2021년 2월 시바 랜드(Shiba Lands)를 도입해 메타버스에 진출하기도 했었는데요. 한때, 샌드박스와 디센트럴랜드 등이 메타버스 코인으로 엄청난 상승을 이뤘듯이 시바이누도 코인 강세장으로 돌입한다면 큰 기대를 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코인 소각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이 받았던 코인을 소각해서 코인 상승을 주도했던 만큼 코인 소각으로 인한 가격 상승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무제한으로 발행 가능한 도지코인과 달리 시바이누 코인은 1,000조 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소각을 통해 코인 가치를 높이고 있는데 1,000조 개면 굉장히 많긴 합니다. 가장 좋은 호재는 비트코인 강세장이 돌입되는 시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시바이누 상장거래소

현재 시바이누는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 쿠코인, 게이트.IO, OKX, 비트마켓, 크라켄, 후오비, 업비트, 빗썸 등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 업비트와 빗썸에 상장되어 2023년 3월 12일 기준으로 0.0136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재미삼아 사보고 싶은 분들은 소액만 사서 노시기 바랍니다. 확실히 가격이 낮다 보니 변동 폭이 큰 편입니다.


지금까지 시바이누 코인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시바이누가 직간접적으로 결제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긴 하지만, 2021~2022년 뉴스 기사를 토대로 작성하였기 때문에 현재 될 지 안 될 지 모릅니다.

가장 좋은 호재는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시바이누 사진이나 협력 글을 올린다면 엄청난 상승폭을 불러올 것이라는 추측입니다. 아무튼 이번 글 참고하셔서 투자하는데 도움 얻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오르빗체인 전망 및 2022년 로드맵, 유통량 알아보기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 보는 방법 알아보기(2023)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