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배당주 추천 나이키 배당금 100주 얼마 받을 수 있을까?

이 글은 나이키 배당금 관련 정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 의류 브랜드 1위는 바로 나이키입니다. 나이키는 아디다스와 뉴발란스보다 브랜드 가치 파워가 매우 강력해 의류 업계의 애플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저도 아이다스나 뉴발란스보다 나이키를 선호하고 있는데요. 디자인도 매우 깔끔하고 로고가 멋있어서 자주 구입하는 것 같습니다. 거의 필수 소비재처럼 자리 잡고 있는 나이키이기 때문에 주식으로 사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미국 배당주 나이키 배당금과 배당성장률, 100주 받았을 때 얼마 받을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배당주 추천

나이키는 1964년 빌 보워맨과 필 나이트에 설립된 미국 스포츠 용품 제조업체로 현재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의류 업계의 애플이라고 불릴 만큼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와 뛰어난 마케팅 전략으로 성장을 하고 있고 최근 메타버스와 NFT에 투자하면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나이키 주식 가격

현재 뉴욕 증권소에 상장되어 있고 2023년 3월 10일 종가 기준 117.49달러입니다. 한화로 15만 5,439원입니다. 또 나이키는 1984년부터 배당금을 지급했고 2023년까지 연속적으로 배당금을 지급해왔습니다.

놀라운 점은 총 배당금의 50% 이상을 현금 배당으로 지급하고 있고 나머지는 주식으로 배당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면서 의류 소비량도 줄어들 것이라는 의견도 있었으나 오히려 수익이 증가하면서 나이키의 브랜드 파워를 알 수 있었습니다.

나이키 연도별 나이키 손익 계산서
자료 : 연도별 나이키 손익 계산서 / 인베스팅닷컴

나이키 재무재표는 매우 건전합니다. 코로나가 터지기 전인 2019년 총 이익은 $17,474B였는데 2022년 총 이익이 $21,497B로 증가했습니다. 순수익도 약 $2,000B가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이키 대차대조표
자료 : 나이키 대차 대조표 / 인베스팅닷컴

부채 대비 자본금도 넉넉하게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부채로 인해 망하는 일은 없을 거라 생각되고요. 나이키가 망한다면 지구가 멸망하는 날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나이키 분기별 실적
자료 : 분기별 실적 / 인베스팅닷컴

나이키가 진행하는 사업마다 대박을 치고 있기 때문에 2022년 1~4분기 나이키 실적은 매번 시장에서 예측했던 수치보다 항상 어닝 서프라이즈가 나왔습니다.

나이키 배당금

나이키 배당 성장률
자료 : 나이키 배당 성장률

나이키는 2002년부터 2023년까지 배당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주가 상승 폭이 워낙 크기 때문에 배당 성장률이 1%보다 살짝 높은 낮은 상황이지만 주가가 많이 오르고 있기 때문에 배당성장주로 투자해볼만한 가치가 있는 기업입니다.

나이키 배당금은 3월 30일 기준으로 1주당 0.34달러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분기 배당으로 4월, 7월, 10월, 12월에 지급합니다. 배당락일에 맞춰서 사는 분들도 있는데 배당수익률이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수수료가 더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증권사마다 거래 수수료와 환전 수수료가 다르기 때문에 이전에 정리해둔 글을 참고하시면 수수료 절감에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나이키 100주 보유 시 배당금

나이키 100주를 보유하려면 11,749달러가 필요합니다. 한화로 계산했을 때 15,543,927만원인데요. 이를 배당으로 받았을 때 분기마다 34달러(세금 포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당성장주이기 때문에 배당금이 많진 않습니다. 그러나 나이키는 주가 상승 폭이 매우 크기 때문에 배당성장주로 포트폴리오에 추가해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나이키 주가 추이
자료 : 나이키 주가 추이 / 인베스팅닷컴

나이키는 21년 10월 169달러까지 올랐다가 현재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미중 갈등, 인플레이션 심화 등으로 인해 조정을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금리 인상으로 인해 미국 뱅크런 사태가 일어나고 있는 만큼 지금 투자를 하기보다도 시장이 안정되었을 때 사는 것이 좋다는 판단입니다.


지금까지 미국 배당주 나이키 배당금과 배당성장률, 100주 보유했을 때 받을 수 있는 배당금을 알아보았습니다. 배당성장주를 찾고 계셨다면 이번 글을 참고해 자산 증식에 도움 얻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