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페이코 무직자 소액대출 관련된 정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살다보면 돈이 필요할 때가 생깁니다. 신용등급이 낮고 채무가 많은 경우에도 일부 조건만 충족하면 얼마든지 페이코 무직자 소액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무직자 소액대출
페이코는 간편결제를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로 포인트를 충전하고 맥도날드나 티몬, 마켓컬리 등을 이용하면 즉시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을 해줘서 재테크하는 분들은 필수로 이용하는 플랫폼인데요.
지금은 간편결제 뿐만 아니라 대출 상품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비교적 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금리도 높지 않기 때문에 페이코 무직자 소액대출이 필요한 분이 이용하면 좋습니다.
페이코 앱을 실행한 다음 하단 목록에서 금융으로 들어가면 한화생명 크레딧이라는 대출상품이 있습니다.. 참고로 한화생명 크레딧은 현금으로 지급하는 게 아닌 페이코 포인트를 최대 50만원까지 충전해주는 대출상품입니다.
그러나 충전된 포인트는 결제 플랫폼에서 포인트로 결제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해서 현금화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현금화하는 방법은 스크롤을 내려서 확인하세요.
- 자격 – 페이코 회원가입 31일이 지난 고객 / 6개월 내 페이코 거래가 있는 만 26세 이상 고객
- 금리 – 7.2% 고정금리
- 기간 – 2개월(신용점수에 따라 2개월 단위로 연장)
대출상환은 페이코 포인트로 대출금 및 이자 상환이 가능한데요. 50만원을 2개월 동안 7.2% 금리로 대출 받으면 2개월에 대한 대출이자는 6,000원입니다. 대출이자에 대한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연체될 경우 대출금리+연 3%가 적용되어 최대 19%까지 연체금리가 늘어날 수 있고 신용점수 하락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목돈이 생기는 대로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페이코 회원가입을 한 지가 31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해당 메세지가 뜨면서 대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페이코앱 거래가 처음이신 분들이거나 만 26세가 되지 않는 분들은 다른 상품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코 포인트 현금화하는 법
대출 받은 페이코 포인트를 현금화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현금으로 전환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계좌송금
환급 계좌를 등록한 다음에 [내 계좌로 송금]을 하면 포인트가 현금화됩니다. 은행 점검 시간은 오후 11시 50분부터 오전 00시 10분까지 이므로 이 시간 대를 피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ATM기기
ATM기기를 이용해서 인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ATM기기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지기 때문에 이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세븐일레븐,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에 설치되어 있는 롯데 ATM에서 인출할 경우 수수료는 600원입니다. 반면에 CU, GS25, 미니스톱에 있는 ATM를 사용할 경우 수수료는 1,100원입니다.
신용점수에 영향을 미칠까?
아무래도 대출이다보니 신용도 하락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페이코 한화생명 크레딧 50만원을 받고 신용등급 6등급으로 떨어졌다고 하는데 이 경우 연체 기록없이 정상적으로 상환한다면 신용점수는 본래의 점수로 회복됩니다.
지금까지 페이코 무직자 소액대출 한화생명 크레딧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직자여도 페이코 앱을 가입한 지 31일이 지난 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금화 하는 방법까지 안내해드렸으니 급전이 필요할 때 사용하셨다가 월급이나 목돈이 들어왔을 때 상환하시면 되겠습니다. 한화생명크레딧 외에도 무직자 대출상품은 다양하게 있으니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