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거래소에서 개인 지갑(메타마스크, 카이카스, 클립)등으로 출금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그 이유는 3월에 트래블룰(자금이동추적규칙)의 도입을 앞두고 고객확인인증(KYC)을 지원하지 않는 개인지갑을 막아야한다는 NH농협은행의 요구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아직 해외에서는 개인 지갑 출금을 허용하고 있기 때문에 우회방법으로 개인 지갑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업비트 바이낸스 트론 출금 후 개인지갑으로 옮기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계정 만들기
먼저, 업비트 트론을 구입하기 전에 바이낸스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바이낸스 계정을 만들 때 아래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 20%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회원가입을 할 때는 신분증 또는 여권, 이메일 인증 등이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을 했다면 Wallet(지갑) → Fiat and Spot(예치 혹은 출금)으로 들어가줍니다. 그런 다음 TRX(Tron)을 찾아서 입금주소를 확인해야 합니다. 찾기 어려운 분들은 돋보기에 커서를 갖다댄 다음 TRX을 검색하면 됩니다.
네트워크는 TRC20으로 설정하면 트론 입금주소가 나옵니다. Address에 있는 주소에 입금을 하면 바이낸스로 옮겨집니다.
그런 다음 업비트 → 입출금 → 트론을 찾은다음 출금주소와 출금수량을 입력하고 출금신청을 하면 됩니다. 수수료는 트론 1개가 부과됩니다.
트론 속도가 빠르다는 소리는 들었는데 약 3~4분만에 출금이 되서 바이낸스로 옮겨졌습니다.
바이낸스도 확인해보니 트론이 입금되었습니다. 트론을 판매한 다음 원하는 코인을 구입 후 동일한 방법으로 개인 지갑으로 옮기시면 됩니다.
저는 메타 토이 드래곤즈 NFT 민팅이 있어서 클레이를 개인지갑 카이카스에 옮겼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지갑에서 Withdraw를 누른 다음 카이카스 지갑 주소를 입력 후 보내기를 하면됩니다. 바이낸스에서 출금할 때 핸드폰 인증과 이메일 인증을 해야 보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업비트 트론 바이낸스로 보내는 방법과 바이낸스에서 개인지갑으로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동안 궁금하셨던 분들은 오늘 포스트를 통해 도움 얻으시기 바랍니다.